가을이 오면 생각나는 뜨끈한 음식! 개성손만두 만두 전골 어때요?

반응형

개성손만두 파주점 이용후기 포스팅입니다.

 

파주 심학산 근처에는 맛집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 중 하나인 개성손만두를 소개할게요. 개성손만두는 체인점입니다. 여러 곳을 다녀봤지만 이곳이 가장 맛이 좋은 것 같아요. 여름철엔 파주 특산품인 장단콩으로 만든 콩국수도 판매하고요. 사시사철 직접 빚은 만두로 만들어내는 만두전골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개성손만두 파주점 이용 정보

개성손만두
개성손만두

 

 

 

 

개성손만두는 파주 롯데프리미엄 아울렛과 심학산 사이에 있습니다. 연중무휴로 운영하며, 영업시간은 10시 30분부터 20시 30분까지입니다. 휴게시간은 15시부터 16시까지이고, 라스트 오더는 19시 50분이니 이용에 참고해 주세요. 주차장은 가게 앞에 넓게 있는데, 개성손만두와 그 옆집인 '생선 굽는 마을'을 방문하는 손님이 같이 이용하기 때문에 붐비는 시간에 가면 주차가 다소 불편합니다.

 

 

 

 

메뉴
메뉴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만두전골 가격이 1천 원 인상되었습니다. 만두전골은 2인 이상 주문해야 하며 가격은 인당 11,000원이네요. 손만두도 별도로 판매하고 있고요. 추가메뉴로는 칼국수 사리와 야채, 공기밥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볶음밥도 있었는데 메뉴판에 없어 물어보니 사라졌다고 하네요. 하절기 특선 메뉴로는 장단콩으로 만든 콩국수와 콩국물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콩국수를 좋아하지 않아서 저는 안 먹는데, 주변에서는 콩국수 맛집으로도 유명하다는 얘기를 많이 듣습니다.

 

 

 

 

만두
만두

 

 

 

 

평일 이른 점심 시간대에 갔는데, 이미 가게는 만원이었습니다. 웨이팅을 걸어 놓고 가게를 둘러봤어요. 카운터 옆에는 직접 빚은 손만두가 놓여 있었는데, 비주얼이 예술입니다. 속이 훤히 비치는 얇은 만두피와 꽉 들어찬 만두소. 그리고 예쁜 모양과 커다란 크기가 인상적입니다.

 

 

 

 

 

 

선선해지니 생각나는 음식 만두전골

기본반찬
기본반찬

 

 

 

 

기본 반찬은 김치와 단무지 무침이 나옵니다. 만두 요리와 어울리는 반찬 구성이예요. 반찬은 카운터 옆 셀프바에서 언제든 마음껏 이용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단무지 무침이 맛이 좋습니다. 만두전골을 포장할 때도 있는데, 그때는 단무지 좀 많이 챙겨달라고 요청하는 편입니다.

 

 

 

 

만두전골
만두전골

 

 

 

 

만두전골이 나왔습니다. 이날은 3명이 방문했어요. 만두전골 안에는 만두 6개와 배추, 청경채, 각종 버섯과 호박, 떡국떡이 들어있습니다. 가위로 채소를 잘라주고, 국물이 펄펄 끓기를 기다려봅니다. 가스레인지가 아니어서 안전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만두와-칼국수
만두와-칼국수

 

 

 

 

만두전골과 칼국수 입니다. 추가 주문을 한 거냐고요? 아닙니다... 만두전골을 시키면 기본으로 나오는 구성이에요. 냄비에 만두 12개가 담기지 않으니 따로 주시는 겁니다. 만두전골은 인당 4개의 만두가 나오는데, 크기가 커서 4개만 드셔도 충분히 배가 부르실 거예요. 참고로 손만두를 시키시면 6개의 만두가 나옵니다. 그리고 개성손만두 만두전골은 만두가 익혀서 나오기 때문에 전골에 넣어 조금만 데워드셔도 먹는 데는 문제없다는 것도 기억하세요. 

 

 

개성손만두 만두전골은 일단 만두가 너무 맛이 좋고, 제일 만족스러운 건 국물입니다. 깊고 진하면서 칼칼한 맛에 숟가락이 멈추질 않아요. 뜨근한 국물과 함께 만두도 먹고, 다 먹은 뒤 칼국수까지 먹으면 완벽한 식사가 끝나게 됩니다. 여름이 지나고 어느덧 가을이 찾아올 것 같네요. 추석이 지나면 날이 조금 선선해진다고 하는데, 만두전골로 속 따뜻하게 데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